[대열 설정]
메뉴->캐릭터->대열 설정에서 파티원을 구성할 수 있음.
동료가 아무리 많아도 최대 3명까지만 참가가 가능하니 주의.
또한, 대열 변경에서 1에 있는 캐릭터가 조작 캐릭터가 됨.
조작하고 싶은 캐릭터를 바꾸고 싶으면 해당 캐릭터를 1에 두면 OK.
[전투 개시 방법]
적이 보이면 R버튼으로 타겟을 정하고 A버튼으로 무기를 꺼내면 전투를 시작할 수 있음.
그리고 R을 누른 상태에서 B버튼을 누르면 칼을 집어넣고 전투를 취소할 수 있음.
[적을 유인하는 법]
무기를 집어 넣은 태에서 적을 타겟팅하고 십자키 ↓버튼을 누르면 적을 유인할 수 있음.
무리를 지어서 행동하는 적이 있을 때 유용.
[오토 어택]
칼을 꺼내고 적 근처로 다가가면 '오토 어택(평타 공격)'을 할 수 있음.
오토어택은 기본적으로 3연격이 1세트이며
1번째 공격보다 2번째, 2번째 공격보다 3번째 공격이 강력함.
참고로 이번작은 다른 시리즈와 다르게 이동하는 동안에는 오토 어택을 하지 않으니 주의.
[드라이버 아츠]
오토 어택을 명중시킬 때마다 우측 하단의 아이콘 게이지가 차오르는데 이걸 '아츠 아이콘'이라고 함.
아츠란 오토 어택과는 다른 특수한 기술을 말하며
아츠 아이콘이 활성화 되면 해당 '드라이버 아츠'를 사용할 수 있음.
드라이버 아츠는 한번 사용하면 '리캐스트 게이지'가 다시 꽉 찰 때까지 사용할 수 없음.
아까 말했듯이 리캐스트 게이지는 오토 공격을 명중시킬 때마다 차오름.
[아츠 선택]
드라이버는 무기별로 4개의 아츠를 가지고 있음.
하지만 장비할 수 있는 것은 3개뿐이기 때문에 아츠의 특성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함.
[캔슬 어택]
오토 어택이 적에게 히트한 순간 아츠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주변에 빛의 원이 발생함.
이게 '캔슬 공격'이 성공했다는 표식임.
캔슬 공격에 성공하면 그냥 아츠를 발동했을 때보다 공격력이 올라가며 필살기 게이지도 더 많이 차오름.
[아츠를 통한 회복]
아츠중에는 평범하게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아츠와
위 스샷에 나온 주인공의 '앵커 샷'처럼 적에게 명중하면 '회복 포트'를 드롭하는 것이 존재함.
회복 포트 같은 경우 직접 주으러 가야 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사용할 필요가 있음.
[아츠의 특효]
아츠 중에는 'OO 특효'라는 것이 달려있는 게 존재함.
'OO 상황이 되면 데미지가 더 들어간다'는 의미인데
예를들어서 주인공이 2번째로 배우는 '소닉 배쉬'라는 아츠에는 '배면(등쪽) 특효'라는 것이 달려있음.
이 아츠를 그냥 사용하면 적에게 55데미지가 들어감.
하지만 적의 등쪽으로 이동해서 사용하면..
이렇게 데미지 부분에 이펙트가 뜨면서 두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음.
이런 식으로 이 게임은 아츠에 달린 특효에 따라 위치를 잘 잡는 게 중요함.
그냥 대충 막 아츠를 때려박으면 딜로스가 아주 심해짐.
심지어 이번작은 이동하는 동안 오토 어택을 안하기 때문에
생각하면서 아츠를 사용하지 않으면 전투가 장기전이 될 가능성이 높음.
[블레이드의 장비]
드라이버는 '블레이드 인게이지'메뉴에서
한명당 최대 3개까지 자신과 동조해서 태어난 블레이드를 장비할 수 있음.
(초반에는 2개까지만 가능)
[블레이드의 속성]
블레이드에는 각자 '속성'이 존재하는데
이 속성는 나중에 따로 설명할 다양한 콤보 시스템에 이용되기 때문에
한가지 속성의 블레이드만 장비할 게 아니라 다양한 속성의 블레이드를 장비해주는 게 좋음.
블레이드의 속성은 위 스샷의 '블레이드 셋업' 메뉴나
전투를 시작할 때도 확인이 가능함.
[블레이드의 타입과 클래스]
블레이드에는 '회복', '공격', '방어'라는 3가지 타입이 존재함.
블레이드 타입은 블레이드 일람이나 블레이드 셋업 화면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드라이버는 장비한 3가지 블레이드의 조합에 따라 '클래스'가 달리지며
클래스에 따라 클래스 효과가 부여됨.
드라이버의 역할에 맞게 블레이드의 조합을 잘 편성해서 적절한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함.
[블레이드의 변경]
장비한 블레이드는 전투에서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블레이드 인게이지 메뉴에서 블레이드를 장비한 위치에 따라 십자키↑, →, ↓ 버튼을 이용해서 바꿔줄 수 있음.
전투를 시작했을 때 처음에 장비해둔 블레이드 이외의 블레이드는 바로 사용할 수 없고 위의 스샷처럼 쿨타임이 돔.
쿨타임이 끝나고 아이콘이 활성화되면 그 블레이드로 변경할 수 있으며
오토 어택이 히트한 직후에 변경하면 캔슬 어택의 혜택도 받으며
블레이드를 변경하면 드라이버 아츠가 전부 활성화된 상태가 됨.
(변경 후 오토 어택으로 아츠의 리캐스트 게이지를 모을 필요가 없다는 뜻)
이런 식으로 장비한 블레이드를 계속 변경해가며 아츠를 쉬지 않고 사용할 수가 있음.
[키즈나 (인연)]
전투 중 드라이버와 블레이드 사이에는 빛으로 된 끈이 보이는 데 이걸 '키즈나(인연)'라고 함.
이 키즈나는 드라이버와 블레이드 사이의 거리에 따라 이동속도와 아츠의 리캐스트 속도에 영향을 줌.
전투를 계속할 수록 올라가며 키즈나 수치가 MAX가 되면 끈이 파란빛에서 황금빛으로 빛나면서 '신뢰도'가 10 상승함.
신뢰도는 블레이드의 성장에 필요한 '키즈나 링'에 필요한 요소인데
그건 블레이드의 육성쪽을 참고↓
http://nethigh.tistory.com/81?category=642147
[블레이드 아츠]
전투 중에 블레이드가 드라이버에게 '명중률 UP'같은 버프를 걸어줄 때가 있는데 이걸 '블레이드 아츠'라고 함.
블레이드 아츠는 블레이드가 가진 특수 능력중 하나이며
특수한 조작없이 자동으로 블레이드가 드라이버에게 걸어줌.
나중에 블레이드와의 '신뢰도'가 올라갈수록 버프를 걸어주는 확률이 상승함.
신뢰도에 대해서도 아래의 링크 참고 바람.
http://nethigh.tistory.com/81?category=642147
위 스샷처럼 몬스터 이름 옆에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게 그 몬스터의 약점 속성을 의미함.
해당 속성의 블레이드로 변경한 뒤 아츠를 사용하면 데미지가 더 잘 들어감.
[동료 부활 시키기]
왼쪽 상단에는 '파티 게이지'라는 것이 존재함.
게이지가 차 있을 때 전투 불능이 된 동료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A버튼을 누르면
게이지 하나를 소비해서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음.
그 외에도 3개의 게이지를 사용해서 '체인 어택'이라는 것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것도 나중에 따로 정리.
[헤이트 시스템]
적의 공격을 받을 때 드라이버의 주변에 빨간 고리가 표시됨. 이 고리를 '헤이트 링'이라고 부름.
헤이트란 적이 강력한 공격을 받으면 그 공격을 한 드라이버를 공격하는 것을 말함.
힐러 계열 드라이버가 헤이트를 모으게 되면 전투 불능이 되기 쉽상이기 때문에
가드 계열 드라이버에게 헤이트를 모으게 만드는 게 중요함.
자신에게 오는 헤이트를 줄이거나 올리는 아츠도 존재함.
[레벨4 필살기]
레벨 4의 필살기는 일반적인 필살기와 달리 아츠로 게이지를 채울 수 없음.
게이지를 채울려면 레벨3까지 필살기를 모은 상태에서 드라이버와 블레이드의 거리가 가까워야 됨.
사용하면 특수 연출과 함께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음.
[집중 명령]
십자키 ←버튼을 누르면 동료들이 타겟팅한 적만 공격하는 '집중 명령'을 사용할 수 있음.
난전이 됐을 때 하나하나씩 쓰러뜨리고 싶은 경우나 조작 캐릭터가 위기에 빠졌을 경우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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